뷰티 산업의 Value Chain을 디지털로 혁신하는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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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월 중순 경, 세계 최대 뷰티 업체인 ‘로레알(L’Oréal)’이 증강현실(AR)+인공지능 기반의 뷰티 테크 스타트업인 ‘모디페이스(ModiFace)’를 인수했습니다. 이는 로레알의 109년 역사상 최초로 뷰티 브랜드가 아닌, 테크 업체를 인수한 케이스이자, 포춘 500대 화장품 기업의 첫 테크 업체 인수여서 주목됩니다.

특히 로레알은  2010년부터 디지털이 뷰티 산업에 쓰나미와 같은 변화를 가져다줄 것으로 인지해 대응해 왔으며, 올 초 밸류체인 상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5가지 중기 우선과제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본 보고서에서는 뷰티 산업 밸류체인 상에서 나타나고 있는 디지털 혁신 트렌드와, 이를 보여주는 뷰티 스타트업 6곳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뷰티 이커머스는 매장의 경험을 온라인에 복제해 놓은 것에 불과했으나, 앞으로는 온라인 구매의 실패 확률을 줄여주는 기술, 개인화 제품 생산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 보다 주목될 것입니다.

 

 

  • 보고서의 분석 범위

 

  • 보고서에서 다루는 스타트업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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