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사업자 동향

Share:
본 보고서는 구매 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500,000장바구니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점은 연일 뉴스화 되고 있으나, 실제로 그 이면을 자세히 분석한 보고서를 찾기는 어려운 시점입니다. 로아데일리의 이번 피쳐드 보고서에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과 관련한 주요 사업자들의 동향을 면밀히 살펴보았습니다.

사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는 용어 자체도 명확하게 정의 내리기 어려운 상황인데요. 본 보고서에서는 blogger, Instagrammer, YouTuber 등 소셜 미디어 내 인플루언서가 가진 힘을 활용하여 브랜드나 제품을 인플루언서가 보유한 팔로워들에게 노출하는 마케팅을 의미한다고 정의 내려 보았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매우 초기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사업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원인은, 코드 커팅, 즉 모바일의 부상으로 인해 전통적인 마케팅의 효과가 감소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광고 채널로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가지는 효과에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기존 미디어 플랫폼들의 대응 내용을 비롯하여, 최근들어 신규 라운드 투자를 유치하거나 인수되는 등 활발한 액티비티를 보여주고 있는 사업자를 선정하여 분석했습니다.

 

  • 보고서의 Intro

 

 

 

 

  • 보고서 분석 범위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