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vs 머신, Apple News의 급진적인 접근 : NY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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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과 Google, Twitter 등이 가짜뉴스와의 전쟁을 위해 인공 지능 등 최신 기술에 대한 투자에 여념이 없는 사이, Apple은 다른 차원의 접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들 경쟁 업체들이 모두 머신, 즉 기술에 의존해서 기사를 선별하는 반면, 실제 사람을 투입해서 주목해야 할 기사를 선별하고 있는 것입니다. Apple News 팀에는 주요 언론사 출신의 언론인들이 30여 명 가까이 배치되어 기사 선별에 나서고 있습니다. 출시된 지 3년이 된 Apple News 서비스의 구독자 수는 9천만 명에 달하며, Google과 Facebook이 가짜 뉴스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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