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오픈되는 ‘오프라인 매장’들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Share:
본 보고서는 구매 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500,000장바구니

2017년이 “Retail Apocalypse(오프라인 리테일의 종말)”의 해였다면, 2018년은 오프라인 리테일의 “르네상스”로 불릴 것이라는 전망이 조심스럽게 제기되고 있습니다.

물론 Sears 등 일부 리테일러의 파산으로 인한 매장 폐쇄 소식도 들려오지만, 구조조정에 나선 기존 사업자가 향후 오픈할 매장의 컨셉에 대한 발표나, Amazon 및 Digital Native 브랜드들의 매장 오픈 소식도 다양하게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심층분석 보고서에서는 신규로 오픈되는 매장의 성격을 1)마이크로 매장, 2)테크로 무장한 매장, 3)경험 중시 매장으로 규정하고 각 사례를 분석하고자 합니다.

 

하기 6개 사업자가 신규 오프라인 매장을 어떠한 관점으로 바라보고 있는지, 공통된 관점들은 무엇인지, 보고서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