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e, 199 달러의 음성 AR 선글라스 ‘Frames’ 예약주문 시작

Share:

Bose가 올해 3월 SXSW에서 공개했던 음성 기반 AR 선글라스인 Frames의 예약 주문을 시작합니다. Frames는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위치 기반으로 음성 정보를 제공하는 AR 선글래스로, 대형 버전인 Alto와 소형 버전 Rondo 두 종이 있으며 가격은 개당 199 달러입니다. 스피커는 사용자의 귀 근처에 위치해 있어 이어폰 없이도 음성 청취가 가능하며,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됩니다. 마이크를 통해 Siri나 Google Assistant같은 음성인식 AI에게 명령리거나, 측면에 있는 컨트롤 버튼을 통해 간단한 조작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특징적인 점은 아홉 축으로 이루어진 헤드 모션 센서가 탑재되어있어 사용자가 어느 방향을 보고 있는지를 판단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센서 정보는 블루투스로 연결된 스마트폰의 GPS 정보와 결합되어, 화랑을 걸으면서 현재 보고 있는 그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위치 기반 음성 AR 서비스가 가능하게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AR 서비스는 런칭 시점에서는 아직 제공되지 않을 예정으로, Bose는 2019년 1월 음성 AR 기능 없이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과 원격 음성 명령 기능만 탑재된 Frames의 정식 판매를 시작한 뒤 향후 자사 AR 플랫폼을 출시하여 AR 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Bose는 올해 3월 Frames를 처음 공개하면서 개발자들에게 10,000개의 Frames 샘플 버전과 Bose AR SDK를 제공하겠다고 발표하는 등 Frames를 위한 서드파티 음성 AR 앱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는데요. 현 시점에서 확보된 음성 AR 앱의 수가  어느정도인지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Bose 측은 첫 AR 앱이 내년 중으로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Bose의 AR 플랫폼과 관련한 구체적인 업데이트는 내년 3월에 열리는 SXSW 2019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출처: Venture Beat, The Verge

이미지 출처: Bos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