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리서치 노트_2019. 1. 3

Share:

빠르게 업데이트되는 글로벌 테크 뉴스 중에서, 놓칠 수 없는 중요한 소식들을 정리해 드립니다.

1. Apple CEO인 Tim Cook이 지난 수요일, 투자자들에게 보내는 서한을 통해 (2018년 12월 29일 마감하는) FY 2019 1분기 실적 가이던스를 낮추었습니다. 이전에 예측했던 매출 전망치는 890억~930억 달러였는데, 이를 840억 달러 수준으로 낮춘 것인데요. 이러한 조정에는 특히 중국 경제의 위축과, 중국 내 iPhone 판매 감소 등이 영향을 끼쳤습니다.

그럼에도 iCloud, Apple Music 등 섭스크립션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는 Apple의 디바이스 기반이 지난해 1억 대 증가했다는 사실을 강조하며, Apple News나 TV 앱 등의 신규 섭스크립션 제품 등을 성장 영역으로 지목했습니다.

2. 2018년에도 Alexa 플랫폼에 대한 개발자들의 관심이 지속되었습니다. Voicebot이 발간한 자료에 의하면, 2018년 미국 내 Amazon Alexa skills의 규모는 25,784개에서 56,750개로 120% 증가했다고 합니다. Alexa의 주요한 시장으로 꼽히는 영국과 독일에서의 Alexa skills 규모는 각각 233%, 152% 증가했습니다.

한편 Amazon 측에서도 ‘올해의 Alexa skills 리스트’를 발표하였는데요. 고객 리뷰와 참여, 혁신성 등을 근거로 선정했다고 합니다.

3. 미 연방통신위원회(FCC)는 Google이 2015년부터 추진 중인 Project Soli 기술을 승인했습니다. 사용자는 Soli의 기술을 통해 물리적인 버튼이나 다이얼 없이 손가락을 문지르거나 돌리는 등의 간단한 손짓만으로 볼륨을 조절하거나 채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ROA Daily에서 더보기

4. 인공지능(AI) 기반의 웨어러블을 통해 노인들의 건강을 모니터링하는 스타트업인 CarePredict이 Startup Health Ventures 등으로부터 시리즈 A 라운드에서 950만 달러의 투자금을 유치했습니다. CarePredict은 손목에 착용하는 웨어러블인 Tempo로 노인들의 일상 생활을 감지합니다.—> ROA Daily에서 더보기

5. 중국 최대의 승차 호출 업체인 Didi Chuxing이 5억 5천만 고객을 대상으로 한 금융 서비스 판매에 나섰습니다. 이는 승객 살인 사건 이후 기존의 승차 호출 비즈니스 영역 밖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기 위한 시도입니다.—> ROA Daily에서 더보기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