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9에서 주목해야 할 트렌드 : TechCrunch

Share:

올해 CES 행사가 다음주 8일부터 11일까지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관련 기사가 곧 쏟아져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사이, 올해 CES에서 특히 주목해야 할 트렌드에 대한 TechCrunch의 기사를 살펴봤습니다.

1. 5G

5G는 CES 2019를 관통하는 주요한 키워드가 될 전망입니다. 특히 2019년 미국의 주요 통신사들이 5G 상용화를 계획하고 있으므로, 단말 제조사가 5G 단말을 공개하기에도 최적의 시점인 것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Intel이나 Qualcomm 등 칩셋 업체들 또한 자사 제품을 홍보하는 절호의 기회로 활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엇보다도 모바일폰을 넘어서 IoT나 오토모티브 등 다양한 디바이스로 5G 활용 영역이 확대되는 것에 대한 스토리가 가장 화두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 AR/VR

AR의 경우 ARKit이나 ARCore를 활용하여 스마트폰이나 타블렛 용 콘텐츠를 제공하는 흐름과 함께, 자체 단말을 제공하고자 하는 흐름도 눈에띄게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CES에서 다양한 스타트업들이 관련 기기를 공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3. Automotive

이미 수년 전부터 CES 행사에서 오토모티브 및 트랜스포테이션 관련 업체들의 행보가 두드러지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EV나 자율주행 기술뿐만 아니라,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위한 AR 기술 및 소형 딜리버리 로봇 등이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4. Smart Home

5G가 무대의 중심에 떠오르는 것과 동시에 스마트홈 역시 지난해에 이어 올해 CES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대형 업체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타트업들이 각자의 아이디어를 뽐내는 각축장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cho와 Home을 통해 시장에서의 장악력을 높이고 있는 Amazon과 Google의 행보 역시 해를 더해갈 수록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5. Smartphones

CES의 신규 스마트폰 데뷔 장소로서의 입지는 점차 줄어들고 있지만, 올해에는 5G 단말이 공개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업계에 화두가 되고 있는 폴더블 폰과 관련해서는 아직까지 관련 제품이 봇물처럼 쏟아지지는 않더라도, 다양한 컨셉을 확인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6. TVs

마지막으로 TV의 경우 8K 화질 경쟁이 주요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8K는 이미 5년전부터 가능성이 제시되어 왔지만, 실제로 제조사들이 진지하게 다루기 시작하는 원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8K 화질로 감상할만한 콘텐츠가 얼마나 제공될지 여부는 미지수 입니다.

출처: TechCrunch

이미지 출처: CES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