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리서치 노트_2019. 1. 10

Share:

빠르게 업데이트되는 글로벌 테크 뉴스 중에서, 놓칠 수 없는 중요한 소식들을 정리해 드립니다.

1. 미 특허청은 1월 3일, Apple이 손가락에 끼우는 제스처 시스템의 특허 출원을 공개했습니다. Apple이 출원한 특허는 손가락에 센서가 달린 장치를 끼우고 다양한 외부 디바이스를 제어하는 것과, 외부 디바이스에서 송신한 정보를 손가락에 햅틱 피드백을 주는 것입니다.—> ROA Daily에서 더보기

2. Apple CEO 팀 쿡(Tim Cook)이 자사의 웨어러블(Apple Watch, 무선 헤드폰인 AirPods) 수익이 과거에 iPod이 피크에 달했을 때의 수익을 이미 추월했다고 밝혔습니다. CNBC의 Jim Cramer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히며, 구체적으로 iPod의 매출보다 웨어러블의 매출이 약 50% 높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그는 iPod의 성공이 Apple의 터닝 포인트였기 때문에, 해당 통계가 특히 의미를 가진다고 덧붙였습니다. Apple은 현재 Apple Watch의 건강 관리 기능을 강화하고 있으며, 신형 AirPods을 올 해 내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 Amazon이 무료 샘플을 제공하는 방식의 광고를 도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화장품 브랜드인 Maybelline이나 식품 업체인 Folgers 등이 참여하여 실물 상품을 고객에게 배송해주는 방식의 광고가 도입되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Amazon이 확보하고 있는 고객의 구매 데이터나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에 대한 데이터에 기반하여 샘플을 배송해주는 것으로 알려집니다.—> ROA Daily에서 더보기

4. WeWork가 The We Company라는 사명으로 리브랜딩하며, 3개의 메인 비즈니스로 구성된 새로운 조직 구조로 개편한다고 합니다. 오피스 비즈니스인 WeWork, 주거 시설인 WeLive, 초등 교과 과정과 코딩 아카데미를 포괄하는 WeGrow 이렇게 3개입니다.

어제 당초 논의되던 금액보다 낮은 수준으로 투자를 유치한 이후 이러한 조직 개편 소식이 발표된 것인데요. 이는 CEO인 아담 뉴만(Adam Neumann)이 자사가 확보가능한 시장과 기회를 상업용 부동산 외에 영역으로 확대하고자 하는 계획의 일부로 보입니다. 그는 또한 단순히 사무 공간과 책상을 빌려주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물리세계 및 디지털 세계를 포괄하려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5. 런던에 기반을 둔, 컴퓨터 비전 스타트업인 Scape는 1월 8월 LocalGlobe , Mosaic Ventures , Fly Ventures 등의 투자자로부터 800만 달러의 시드 라운드 투자금을 유치했습니다. Scape는 컴퓨터 비전을 이용한 ‘Vision Engine’을 통해 이미지 및 비디오에서 3D 맵을 생성해 GPS보다 훨씬 정밀한 VPS(Visual Positioning System)을 구현합니다.—> ROA Daily에서 더보기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