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리서치 노트_2019. 1.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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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게 업데이트되는 글로벌 테크 뉴스 중에서, 놓칠 수 없는 중요한 소식들을 정리해 드립니다.

1. Amazon, 최근 수개월 간 Influencer Program 확대
Influencer Program에 참여하는 인플루언서들에게는 자신이 프로모션하는 상품들을 구매하기 위한 Amazon 스토어 페이지가 주어지며, 이곳에서 구매된 상품에 대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가 이루어진 경우에만 수수료가 지불될 뿐, 홍보에 대한 비용은 지불되지 않기 때문에 실제 매출 기여분에 대해서만 마케팅 비용을 지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ROA Daily에서 더보기

2. Amazon,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개발 중
클라우드를 이용한 스트리밍 서비스의 경우 PC나 콘솔과 같은 비싼 가격의 하드웨어를 구입할 필요가 없어, 향후 게임 비즈니스에서 높은 성장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해당 서비스는 2020년 초에 런칭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ROA Daily에서 더보기

3. Apple, 2019년형 iPhone에 삼성전자·MediaTek의 5G 모뎀칩 사용을 고려
해당 사실은 Qualcomm과 미 연방거래위원회(FTC) 간의 재판 과정에서 Apple 간부의 비공개 진술을 통해 드러났습니다. 진술 내용에 따르면, Apple은 2011년부터 2016년까지 Qualcomm의 모뎀 칩을 단독으로 사용하다가, 2016년부터는 공급처를 Intel과 Qualcomm으로 양분하였으며, 2018년부터는 최신 제품에 Intel 제품만을 단독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ROA Daily에서 더보기

4. Spotify, 올해 팟캐스트에 더욱 집중할 계획
2억 명 이상의 가입자(8,700만 명의 유료 가입자와 1억 9백만 명의 광고 기반 무료 이용자)를 보유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Spotify가 올해는 팟캐스트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합니다. 정교한 추천을 위해 팟캐스트에 개인화 기술을 도입할 계획이며, 앱의 인터페이스도 개선해 일반 유저가 더 많은 팟캐스트에 접속할 수 있게 하고, 팟캐스트 제작들과의 독점 판매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한 팟캐스트 내에서 광고를 판매하는 비즈니스도 전개할 계획입니다.

5. Volkswagen의 지난해 전체 차량 판매량 중 1%만이 전기차
Volkswagen이 지난 금요일 공개한 연간 판매 수치에 의하면, 지난해 1천만 대 이상의 차량을 판매했는데, 이 중에서 1% 수준인 10만대만이 전기차라고 합니다. 최대 라이벌인 BMW의 경우 지난해 약 14만 3천대 가량의 전기차를 판매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38% 증가한 수치이지만, 여전히 전체 차량 판매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6% 수준입니다.

글로벌 오토메이커들이 전기차 및 관련 기술에 수백억 달러를 투자함에도 전기차로의 이행이 큰 도전임을 말해주고 있는 수치입니다. 전세계 자동차 제조사들은 내연기관의 소멸을 시간의 이슈로 판단하여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 야심찬 목표를 세우고 있지만, 시작점이 매우 작은 상황입니다.

한편, 완전 전기차를 위한 오토메이커들의 경쟁은 중국에서 결정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 이미 중국은 전기차의 최대 시장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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