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강자로 떠오른 Netflix를 이길 전략은?

Share:
본 보고서는 구매 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500,000장바구니

2018년은 Netflix가 주류 미디어 중 하나로 자리잡은 한 해인데요. Netflix는 시청 매체 뿐만 아니라, ‘제작사’로서도 주류 플레이어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올해는 기존 레거시 미디어 사업자(Disney/Fox, Warner Media, NBC Universal)는 물론, Apple의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스트리밍 시장의 경쟁이 그 어느때보다도 심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Netflix 역시 이러한 상황을 직시하고 있고요~)

 

본 보고서에서는 강력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무기로 내세워 다크호스로 떠오르는 Disney를 비롯하여, 광범위한 고객 접점을 통해 시장을 뒤흔들고자 하는 Apple을 비롯한 신규 플레이어 및 광고 기반 서비스 확대를 통해 매출 다변화에 나서는 기존 플레이어 등 6개 사업자의 움직임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이들이 Netflix에 대항하기 위해 내세우고 있는 각각의 차별화 전략은 무엇인지를 살펴보고, 국내 시장에 줄 수 있는 시사점도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