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스마트폰’ 증강현실(AR) 디바이스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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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률이 둔화하고 있는데요. 늘어난 스마트폰 교체 주기와 현재 스마트폰 형태에서는 혁신적인 기능을 추가하기가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성장률이 둔화되고 있는 스마트폰을 대체하기 위해 다양한 디바이스들이 개발 중인데요. 사용자 경험 관점에서 AR 글래스가 차세대 스마트폰이 될 가능성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AR 디바이스는 다양한 형태로 개발되고 있는데, 트래킹 기술의 적용 정도와 3D 입체 이미지의 구현 가능성을 기준으로 카테고리를 나누면, 단순한 정보만을 제공하는 HUD형 글래스, 낮은 수준의 트래킹을 제공하는 모바일 AR, 높은 수준의 트래킹과 3D 입체 이미지를 현실에 증강할 수 있는 AR 글래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본 보고서에서는 AR 글래스 카테고리에 초점을 맞춰 이미 AR 글래스를 개발하여 출시한 사업자와 모바일 AR로 진입한 사업자, AR 글래스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사업자, AR 글래스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프로세서 제조 사업자의 동향을 분석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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