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 ShareChat, Twitter 등으로부터 1억 달러 투자 유치

Share:

인도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ShareChat은 Twitter 등이 참여한 투자에서 1억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이번 투자로 인해 기업가치는 6억 6천만 달러가 되었습니다.

2015년 인도 방갈로르에 설립된 ShareChat은 재미있는 이미지나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앱을 서비스하며, 인도 15개 지역의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매달 6천만 명의 사용자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ROA’s Comments

현재 ShareChat의 가장 큰 경쟁자는 중국의 짧은 비디오 공유 앱인 TikTok이며, TikTok은 인도에서 1억 2천만 명이 넘는 월간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TikTok은 음란 콘텐츠의 유통과 관련하여 인도 규제 당국에 의해 다운로드가 금지되는 조치를 받고, 음란물을 호스팅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하고 규제가 풀리는 등의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TikTok을 운영하는 Bytedance가 ShareChat과 똑같은 앱을 출시하자 ShareChat은 법원에 소송을 제기하는 등 갈등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투자 이후 ShareChat와 TikTok 간의 경쟁은 한층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Tech crunch

이미지 출처 : ShareChat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