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3Q 글로벌 메가 라운드 투자 동향 분석

Share:
본 보고서는 구매 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500,000장바구니

분기 별로 미국이나 글로벌 투자 동향을 보여주는 해외 보고서들로는 PWC-CB Insights에서 발간하는 MoneyTree 보고서PitchBook-NVCA의 Venture Monitor 등이 있습니다. 그동안 ROA Daily에서도 그동안 이러한 보고서를 소개해 드리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보고서들은 투자 트렌드를 개략적으로 살펴본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지만, 카테고리가 Internet, Software 등 광범위 잡혀있기 때문에 카테고리 별로 트렌드를 파악하기에 약간의(?)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배경으로 ROA Daily에서는 Crunchbase 통계를 기반으로 하여, 투자사로부터 1억 달러 이상의 투자를 유치한 메가 라운드(Mega-round)에 대해 주요 카테고리 별로 분석하는 보고서를 신설하게 되었습니다!!

Crunchbase에 의하면, 2019년 3분기 전세계적으로 9,100건의 VC 딜에 대해 총 756억 달러가 투자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투자 금액의 감소는 largest rounds의 규모 감소에 기인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일례로 10억 달러 이상의 투자를 유치한 스타트업의 수가 2018년 3분기 6개에서 2019년 3분기 2개로 감소했습니다.

 

또한 3분기의 Mega round deal은 131건이며, 투자 금액은 312억 달러로, 전체에서 각각 1.4%와 41.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ROA Daily에서는 Mega round 투자를 유치한 131개의 Deals에 대해 하기 15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한 뒤, 투자 건수 기준과 금액 기준으로 어떤 카테고리가 상위에 위치해 있는지 분석해 보았는데요. 본 보고서에서는 특히 투자 금액을 기준으로 한 Top 4 카테고리에 대한 투자 동향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총 30페이지 분량의 로아컨설팅 심층 분석 보고서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Share: